내일을 여는 은평

사람의 마을 은평의 소식

보도자료

은평구, 자활나눔사업 ‘가족사진 전달식’ 진행

2022-09-13 조회 : 67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29일 지역자활센터를 통한 자활나눔사업 행복은 더하고 추억은 나누는 가족사진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심리적·경제적으로 침체돼있는 은평구 저소득 가정에게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역자활센터 참여자와 희망·내일키움통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사연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에 선정된 26가구에 가족사진을 촬영하여, 지난 29일 촬영한 사진 액자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사업은 서울은평지역자활센터 직원과 기관·개인 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서울은평지역자활센터는 구의 지원을 받아 저소득 지역 주민의 근로활동을 통한 자립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청소, 보육, 가사도움서비스 등 12개 사업단과 5개의 자활기업을 운영한다. 일자리 제공 외에도 취·창업지원 등 다양한 사업과 함께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자활나눔 행사를 진행해왔다.

 

사업에 선정된 한 가족은 그동안 일하기 바빠서 자녀들이 커가는 걸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자녀들의 성장 모습을 간직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민준 서울은평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가족사진 전달식을 통해 가족 간에 뜻깊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