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여는 은평

사람의 마을 은평의 소식

보도자료

은평구, 제7대 청소년의회 의원 및 청년 멘토 모집

2021-03-11 조회 : 392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청소년의 권익증진 및 청소년 사업·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7대 은평구 청소년의회의원과 청년 멘토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7대 은평구 청소년의원은 학교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40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은평구 거주 또는 은평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4~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청소년의원은 4월 개원식을 시작으로 청소년참여예산 제안사업 발굴·심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제도개선사항 제안 역량강화 워크숍 정례회 본회의 청소년축제 홍보부스 운영 등 1년간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은평구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7대 청소년의회 활동을 지원할 청년 멘토는 공개모집을 통해 4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모집대상은 청소년참여기구 활동 경험이 있거나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이해가 높은 20~29세 청년이다.

신청기간은 331일까지이며, 은평구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공고고시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를 작성한 후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2015년 제1대를 시작으로 올해 제7대 개원을 앞둔 은평구 청소년의회는 현재까지 202명이 청소년의원으로 활동하였고, “청소년 우울증 인식 개선 및 상담 방안제안사업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48개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2020년 제6대 청소년의회는 코로나19라는 악재속에서 대면활동이 취소되거나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온라인 활동을 통해 7개의 청소년 참여예산사업을 제안하여 청소년총회에 상정하였다. 또한 지난 2월말 제2차 정례회 본회의를 개최하여 정책제안사업 심의·의결하는 회의과정을 은평구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 바 있다.